우리들 이야기
남자친구의 잦은 성관계 요구 때문에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19세로 고등학교 3학년의 여학생입니다. 우리 학교는 상업고등학교입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에 바로 취업을 할 생각으로 인문계 진학을 포기하고 상업학교에 진학을 했지만, 지금은 취업에 신경을 쓰지 못하고 있어요. 그 이유는 남자친구 때문이에요. 저는 작년 12월에 두 살 위인 남자친구를 만났어요. 물론 지금은 헤어진 상태입니다. 순결만큼은 결혼 전까지 지키겠다는 확고한 마음이 있었는데, 남자친구를 만난 지 일주일 만에 성관계를 가졌어요. 싫다며 거부는 했지만 딱 한 번 만이라는 이유로 그는 막무가내였어요. 저도 약간은 원하는 마음이 있었기에 그다지 완강히 부인을 하지 못한 것도 사실입니다. 근데 그는 그 후로도 계속 성관계를 요구해 왔고 많게는 일주일에 다섯 번, 적게는 두세 번 정도 성관계를 했답니다. 나중에는 만나는 것조차 두려워지더라고요. 처음엔 거절을 하지만, 그가 간절한 목소리로 사랑한다고 말하면 그 분위기에 넘어가고 말아요. 그리고 나면 내가 왜 그랬을까, 다음엔 그러지 말아야지 하고 결심을 합니다. 남자친구에게 성관계 후에 너무나 아프고 죄책감이 든다고 말하며 거부하려고 해도 일주일도 못 가서 다시 섹스를 요구해 옵니다. 꿈에서도 그가 한 번 하자고 조르는 그런 장면이 나와요. 만나면 늘 난 싫다, 그 사람은 한번만 하자... 이런 걸로 싸웁니다. 더 이상은 하기 싫다는 생각이 들어 지난달에 그와 헤어졌어요. 그렇지만 지금은 그가 많이 보고 싶고 다시 만날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의 섹스요구 때문에 고민을 하고 있지만, 사실 그를 많이 생각납니다. 제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남자친구의 잦은 성관계 요구로 많은 걱정과 고민을 하시다가 헤어지셨다고요? 헤어진 이후에는 그가 많이 생각나서 힘드신 거고요. **님의 혼란스럽고 힘든 마음의 상태가 그대로 내용에 담겨져 있군요. 성행위는 인생에서 새로운 것을 경험하는 첫 단계이고, 남녀가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방법이 될 수 있지요. 그리고 **님과 남자친구는 한창 성에 대하여 관심이 많고 그것을 행동으로 옮기고 싶은 마음이 드는 시기입니다.

**님, 그 남자친구와의 관계를 앞으로 어떻게 하실 건지 고민하고 계시다구요? 계속 그 남자친구와 사귈 것인가, 사귄다면 성관계를 계속할 것인가, 성관계를 한다면 임신에 대해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등을 잘 결정해야 합니다. 계속 사귄다고 했을 때, 성관계를 요구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그때에는 어떻게 할 것인가를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님, 성관계란 인간관계의 여러 방법 중에서 정말 친밀한 사람 간에 이루어지는 매우 깊은 인간관계 방법입니다. 성관계를 통해 상대방과의 일치감과 깊은 만족감을 누릴 수 있지만, 충분한 준비가 없이 이루어졌을 때에는 오히려 허탈감과 실망, 깊은 마음의 상처를 남길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성관계에는 항상 임신과 출산의 문제가 따른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만약 그 남자친구를 계속 사귀기로 했다면 성관계를 갖는 것에 대하여 서로의 입장에 대한 충분한 얘기가 있어야 합니다. 성관계는 서로의 합의에 의하여 이루어지는 것이지 일방적인 요구에 의한 것이 아니니까요.

결혼 전의 성관계에는 반드시 임신의 가능성과 그에 뒤따르는 책임이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어요. 완벽한 피임은 아직 없기에 피임을 한다고 해서 임신을 완전히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성관계는 한 번의 욕구충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임신과 출산이라는 생명과 관계되는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는 것을 항상 생각하셨으면 합니다. 따라서 혼전관계가 이루어진다 하더라도 무심결에 성관계를 갖기보다는 항상 피임을 염두에 두시라고 부탁드리고 싶어요. 그것이 **님을 보호할 수 있는 길이니까요. 정말 마음고생이 심하시지요? **님, 자신의 강한 의지로 이 문제를 풀어나가셨으면 좋겠네요. 성관계는 반드시 두 사람의 합의에 의하여 이루어지는 것이므로 어느 한쪽이 그러한 성관계를 계속할 뜻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이루어지는 성관계는 사랑이 아니며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것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님의 강한 결단력과 함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할게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