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BUSINESS
주요사업
	
            
            
              전문상담사업
              
              
              
                연혁
                
                  - 1993년 전문상담(전화상담,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운영
 
                  - 2005년 청소년전화 1388 시범운영
 
                  - 2008년 맞춤형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한 심야채팅상담 운영
 
                  - 2011년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운영
 
                  - 2015년 전문클리닉 운영
 
                  - 2017년 외국어상담 운영
 
                  - 2020년 코로나 19 대응 화상상담 운영
 
                  - 2020년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사이버아웃리치 강화사업 확대
 
                  - 2021년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1388모바일상담(카카오톡, 문자) 서비스 확대
 
                  - 2021년 화상 전문상담서비스 체계 구축 및 운영
 
                  - 2023년 재외공관 청소년 대상 전문상담 시범운영
 
                
                서비스 대상
                
                추진방향
                
                  - 고위기 청소년 심리·정서적 적응을 위한 집중상담 제공
 
                  - 위기관리지원체계 강화를 통한 전문상담 서비스 제공
 
                  - 연구 및 상담경향 분석을 통한 선제적 지원시스템 구축
 
                
                추진절차
                
                  - 대면상담
 
                  - 
                    
                      
                      
                        
                          - 
                            
접수면접
                            사례배정
                            상담진행
                            심리검사
(필요시 진행)
                            상담종결
                            사후관리
                           
                        
                       
                     
                   
                
                
                  - 매체상담
 
                  - 
                    
                      
                        
                          - 
                            
                            
                            
                              
                              
                                웹심리검사
                                슬로봇상담
                                온라인부모교육
                                고민해결백과
                               
                             
                            사례관리
                            
                              상담종결
                              대면상담연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위기개입
                             
                           
                          - 
                            
                              
                                
                                상담신청 전화
                              
                             
                            상담
                            
                            사례관리
                            
                           
                        
                       
                     
                   
                
               
              문의처
              
                
                  - 연락처 : 상담복지연구부 051-662-3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