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BUSINESS
주요사업
전문상담사업
연혁
- 1993년 전문상담(전화상담,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운영
- 2005년 청소년전화 1388 시범운영
- 2008년 맞춤형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한 심야채팅상담 운영
- 2011년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운영
- 2015년 전문클리닉 운영
- 2017년 외국어상담 운영
- 2020년 코로나 19 대응 화상상담 운영
- 2020년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사이버아웃리치 강화사업 확대
- 2021년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1388모바일상담(카카오톡, 문자) 서비스 확대
- 2021년 화상 전문상담서비스 체계 구축 및 운영
- 2023년 재외공관 청소년 대상 전문상담 시범운영
서비스 대상
추진방향
- 고위기 청소년 심리·정서적 적응을 위한 집중상담 제공
- 위기관리지원체계 강화를 통한 전문상담 서비스 제공
- 연구 및 상담경향 분석을 통한 선제적 지원시스템 구축
추진절차
- 대면상담
-
-
접수면접
사례배정
상담진행
심리검사
(필요시 진행)
상담종결
사후관리
- 매체상담
-
-
웹심리검사
슬로봇상담
온라인부모교육
고민해결백과
사례관리
상담종결
대면상담연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위기개입
-
상담신청 전화
상담
사례관리
문의처
- 연락처 : 상담복지연구부 051-662-3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