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전자정부 로고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Korea Youth Counseling & Welfare Institute

전문상담사업

전문상담사업

연혁
  • 1993년 전문상담(전화상담,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운영
  • 2005년 청소년전화 1388 시범운영
  • 2008년 맞춤형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한 심야채팅상담 운영
  • 2011년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운영
  • 2015년 전문클리닉 운영
  • 2017년 외국어상담 운영
  • 2020년 코로나 19 대응 화상상담 운영
  • 2020년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사이버아웃리치 강화사업 확대
  • 2021년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1388모바일상담(카카오톡, 문자) 서비스 확대
  • 2021년 화상 전문상담서비스 체계 구축 및 운영
  • 2023년 재외공관 청소년 대상 전문상담 시범운영
서비스 대상
  • 9~24세의 청소년 및 보호자
추진방향
  • 고위기 청소년 심리·정서적 적응을 위한 집중상담 제공
  • 위기관리지원체계 강화를 통한 전문상담 서비스 제공
  • 연구 및 상담경향 분석을 통한 선제적 지원시스템 구축
추진절차
대면상담
의뢰
방문신청
전화신청
연계
(지역센터)
  1. 접수면접
    사례배정
    상담진행
    심리검사
    (필요시 진행)
    상담종결
    사후관리
매체상담

  1. 사이버상담
    www.1388.go.kr
    온라인상담실입장
    입장
    스스로상담실
    입장
    채팅상담
    게시판상담
    웹 심리검사
    웹심리검사
    슬로봇상담
    온라인부모교육
    고민해결백과
    사례관리
    상담종결
    대면상담연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위기개입

  2. 상담신청 전화
    상담
    정보제공
    지역센터 안내
    상담 접수
    사례관리
    통화종료
    관련 지역센터 연결
    상담 실시
문의처
  • 연락처 : 상담복지연구부 051-662-3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