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전자정부 로고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Korea Youth Counseling & Welfare Institute

인권경영 헌장

우리는 청소년과 함께 KYCI 4U(맞춤포용, 안전성장, 소통협력, 지속성장)를 기반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꿈의 실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모든 경영활동 과정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최우선으로 보장하는 인권경영 선도 기관으로서 다음과 같이 인권경영 헌장을 선포하고 그 실천을 다짐한다.

하나
우리는 UN세계인권선언 등 국제기준과 국내외 규범을 존중하고 준수한다.
하나
우리는 청소년 최소한의 기본적인 권리(생존, 보호, 발달, 참여권)가 지켜질 수 있도록 최상의 상담 ·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청소년의 인권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
하나
우리는 고용과 업무수행에 있어 성별, 인종, 종교, 장애, 언어, 나이, 출생지, 학력, 정치적 견해 등에 따른 일체의 차별을 금지하며, 다양성을 존중한다.
하나
우리는 헌법에 명시되어 있는 국민의 기본권과 환경권, 개인의 정보보호 및 직원의 노동권을 보장하며, 어떠한 형태라도 강제노동 및 아동노동을 허용하지 아니한다.
하나
우리는 근로자의 인권이 존중되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상호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를 형성한다.
하나
우리는 고객, 유관기관, 협력업체 관계자, 지역사회 주민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하고, 상생발전을 추구한다.
하나
우리는 경영활동과 사업 추진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권 침해를 사전에 예방하며, 적극적인 구제를 위해 노력한다.

우리는 위와 같이 인권존중의 책무를 다하고, 적극적인 인권 경영을 실천할 것을 다짐한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임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