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전자정부 로고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Korea Youth Counseling & Welfare Institute

카드뉴스
HOME알림마당카드뉴스

카드뉴스

[2021 인권지킴이단 활동 #3] 잃어버린 인권을 찾아서

게시일|2021-08-11 · 출처|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폭력예방부
이미지 설명은 아래참조

청소년 또래 인권지킴이단 잃어버린 인권을 찾아서

강원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미지 설명은 아래참조

강원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 인권지킴이단 청소년들과 함께 인권 감수성 증진 프로그램, 아웃리치 캠페인을 통해 인권의 소중함을 배우고 실제 우리 주변에 아직 남아있는 인권 사각지대 확인하고 해결책을 탐색해보는 기회를 가지고자 여러 활동을 계획해보았습니다.

이미지 설명은 아래참조

우선, 인권이 익숙치 않은 청소년들과 함께 교육을 통해 스스로 인권의 소중함과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이미지 설명은 아래참조

또래 청소년들에게 인권에 대한 내용을 더 친근하게 전하기 위해 인권지킴이단이 POP글씨를 직접 배워서 아웃리치에 사용할 세계인권선언문을 직접 쓰고 꾸며서 액자를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미지 설명은 아래참조

인권지킴이단들과 열심히 만든 세계인권선언문 액자를 가지고 강원도청에서 아웃리치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미지 설명은 아래참조

상반기 9번의 활동을 통해 인권친화활동의 기반을 닦은 만큼, 하반기에는 인권체험센터를 방문해 인권 사각지대에 더 알아보고, 지역사회 내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분야와 관련된 시설들을 직접 탐방해 인권 신장의 방안을 직접 찾아보고자 합니다.

이미지 설명은 아래참조

인권지킴이단은 이번 활동들을 통해 인권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느끼고, 사각지대를 발견할 수 있는 눈을 기르며 해결책에 대해서도 다양한 시선에서 찾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어요.

이미지 설명은 아래참조

앞으로도 청소년 또래 인권지킴이단과 함께 우리의 잃어버린 인권을 찾아보아요!